본문 바로가기

개인정보 보호, 계정설정

안드로이드 휴대폰 잠금해제, 패턴잠금 풀기

반응형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패턴잠금을 설정해놓은 경우, 보안을 위해 함호가 5번 틀리면 30초 동안 패턴 잠금 해제를 시도할 수 없습니다. 제품에 따라서는 일정횟수 약 20번 이상 암호가 틀릴경우 기기가 잠겨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경우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잠금이 풀립니다.

혹시 구글 google 계정을 주로로 확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구글 계정과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지난번에 포스팅한 구글 계정찾기 글을 참조하시어 계정을 찾을수 있습니다.


2012/04/01 - 구글계정 찾기-구글 아이디 찾기


만약! 이 방법으로도 구글 계정 찾기에 실패하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패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초기화 : 

 컴퓨터에 연결해 휴대폰을 초기화하는 경우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패턴 잠금도 해제 됩니다.

그러나 이경우 휴대폰에 입력된 정보가 삭제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화번호나 e-mail, 어플 구매 내역 같은 정보는 구글 google에 자동으로 백업되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만 여러분은 구글계정과 비밀번호를 찾지못해 이방법을 선택하신 만큼 백업된 정보를 불러오지 못한다는 것이 함정입니다.


2. 삼성전자 휴대폰 : 

 삼성전자의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통한 본인 확인이 금지되면서 홈페이지등을 통해 이용자가 직접 잠금을 해제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구글계정 대신 삼성 계정을 통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지만, 가입전에 휴대폰이 잠겨버렸거나 기억나지 않는 경우 사용자가 직접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이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책입니다.


3. LG전자 휴대폰 :

 LG전자 휴대폰은 컴퓨터에 연결해 패턴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먼저 기기를 제품홈페이지에 등록합니다. 제품 등록을 위해서는 스마트폰 시리얼 번호가 필요합니다.

시리얼 번호는 배터리 안쪽 스티커나 USIM 트레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글씨가 매우 작으므로 주의에서 확인하셔야합니다.

등록후에는 휴대폰 잠금 해제 웹사이트에서 휴대폰 화면 잠금해제/휴대폰 PIN 번호 찾기 버튼을 눌러 서포트 도구를 설치합니다.

스마트폰을 컴퓨터와 연결한 상태에서 서포트 도구를 실행 후 메뉴에서 패턴락 리셋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LG모바일 웹사이트 아이티와 비밀번호, 기기 전화번호와 시리얼번호를 입력해 정보가 확인되면 패턴잠금이 풀립니다.


4. 팬택

 팬택은 휴대폰을 컴퓨터에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패턴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우선 팬택 서비스 웹사이트에 가입합니다.

내 구입 정보에 후대폰을 등록해야하는데 배터리를 분리하면 확인 가능한 시리얼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합니다.

팬택 서비스 페이지의 고객지원 메뉴에서 스마트폰 잠금해제를 누른 후, 입력창에 이름과 이동통신사, 휴대폰 번호 정보를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잠금 해제 버튼을 클릭하면 스마트폰의 잠금 패턴이 삭제 되면서 잠금이 해제됩니다.

잠금이 해제되면 새로운 암호나 패턴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5. 안드로이드 시스템 파일 삭제 :

 루팅 사용자의 경우 안드로이드 시스템 파일중 gesture.key파일을 삭제하면 패턴이 해제됩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일은 사전에 휴대폰에 등록된 기본 google 구글 계정 정보를 기억하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google 계정을 연동하여 관련 기능을 활용할 때 훨씬 유용합니다.

google 계정 정보 기억하기!!! 중요합니다.


반응형